Beyond the limit, Follow your dream!!!
지역 산업기반의 IPP를 통한 실무 인재 양성 대구대학교 IPP센터

홈으로센터소개추진경과·설립취지

프린트

홈으로센터소개추진경과·설립취지뒤로

추진경과·설립취지

추진 경과

  • 2011. 04.고용노동부 고등교육 제도 혁신 방안 수립
  • 2012. 03.한기대 IPP 사업 실시
  • 2015. 01.IPP사업 운영기관(대학) 선정 공고
  • 2015. 02.IPP운영대학 공모 신청 및 심사 (44개 대학신청)
  • 2015. 04.대구대학교 포함 13개 대학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기관 선정
  • 2015. 05.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 출범 (단장: 이해만 취업처장)
  • 2015. 06.장기현장실습 학생모집 홍보 및 기업발굴
  • 2015. 08.실습 참여기업 학생 매칭 및 실습 사전교육 실시
  • 2015. 09.제1기 장기현장실습생 파견 시작: 55개 기업 117명
  • 2016. 01.1차년도 장기현장실습 실적 마감: 74개 기업, 144명
  • 2016. 01.1차년도 사업성과 보고회 개최 (기관, 기업체, 학생 등 200여명 참석)
  • 2016. 02.2016년도 장기현장실습 및 일학습병행제 준비, 학생모집
  • 2016. 02.2016년 IPP사업 운영대학 2차년도 사엽계획 현장심사
  • 2016. 03.제2기 IPP장기현장실습 파견 시작
  • 2016. 09.제1기 IPP형일학습 병행제  OJT 시작
  • 2017. 01.2차년도 장기현장실습 실적 마감 : 89개 기업, 170명
  • 2017. 02.2차년도 IPP성과보고회 실시 
  • 2017. 02.한국산업인력공단 IPP운영 대학 중간평가 우수대학선정(A등급)
  • 2017. 03.2017년도 1학기 장기현장실습 실습 시작: 28개 기업, 69명
  • 2017. 05.IPP장기현장실습 단과대학 모집설명회 실시
  • 2017. 08.3차년도 IPP형 일학습병행제 사업단 회계정산 제출
  • 2017. 08.실습 참여기업 학생 매칭 및 실습 사전교육 실시
  • 2017. 09.2017년도 2학기 장기현장실습 실습 시작: 35개 기업, 86명
    2017년도 2학기 일학습병행제 실습 시작: 21개 기업, 29명
  • 2017. 12.전담직원전체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증 취득(1급:8명, 2급:2명)
  • 2018. 02.2017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운영대학 사업 실적보고서 제출
  • 2018. 02.2017년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성과발표회 개최
  • 2018. 02.2018년도 1학기 장기현장실습(65명) 및 일학습병행제(39명) 학생모집
  • 2018. 02.2018년 IPP사업 운영대학 4차년도 사업계획 현장심사
  • 2018. 03.2017년 IPP형 일학습병행제 성과평가“A”등급 획득

설립취지

사업 목적

대학-기업 간 고용 미스매치에 따른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한 新산학협력훈련모델 창출

  • 12년부터 해외 선진대학에서 시행하고 있는 코업(Co-op: Cooperative education)의 한국형 모델인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(IPP)을 운영
  • IPP (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): 대학교 학업학기와 체계적인 산업체 전일제 현장훈련을 병행하는 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제도

한기대 IPP 모델을 바탕으로 대학의 현장중심 학사제도 개편 및 체계적인 현장훈련 운영 지원

  • 학생, 기업체, 대학 모두가 win-win할 수 있는 교육과정 및 현장훈련 개발․운영과 산학협력 훈련환경 구축 등 지원

비전 및 정책 목표

비전 및 정책목표